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리뷰

절대로 잃지 않는 낙폭과대주 매매 브레인즈컴퍼니 위세아이텍

by 두란 2023. 7. 22.
반응형

쉽지 않은 시장이다. 에코프로그룹주, 포스코그룹주 등의 주도주 주식이 없으면 소외되는 시장이다.  이럴 때일수록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 대신 주도주 섹터 내에서. 오늘 포스팅은 절대로 잃지 않는 낙폭과대주 매매 꿀팁이다.

절대로 잃지 않는 낙폭과대주 매매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1~2월 주도주가 인공지능 챗봇, 로봇주였다고. 그들이 바닥을 찍었다. 이미 챗봇주 대장주 솔트룩스는 바닥 대비 75% 상승했다. 11 거래일 걸렸다. 이래도 모르겠는가? 급등하고 있는 반도체 종목 및 2차 전지 꼭대기에 있는 주식을 바라볼 때가 아니다. 인공지능 바닥주들이 시나브로 상승 중이고 순식간에 급등한다. 또 누군가 티 안 나게 몰래 매집을 하고 있다. 이 쪽 섹터에  50% 이상 아니 100% 수익날 종목이 널려 있다고 본다. 인공지능 챗봇주들은 올 해 1~2월 코난테크놀로지 기준 8배 갔다가 절반을 조정받은 4배 수준에 와있다. 대장주 그룹은 코난테크놀로지, 솔트룩스, 마음 AI, 셀바스 AI 4 종목이다. 이들이 어제 장중 급등을 보였다. 주가 추세를 보면 120선, 60일선, 20일선 순으로 역배열에서 추세 전환 중에 있다. 솔트룩스만 120일선을 장악했다. 셀바스 AI는 20일선을 안착 한 뒤 60일선을 돌파하면서 120선까지 벌어진 이격을 터치하는 주가 흐름이 나왔다. 120일선이 저항이라 윗꼬리 매물소화는 당연하다. 코난테크놀로지는 20일선, 60일선에서 갇혀 있는데 거래량이 부족하다. 하지만 95,000원 수준. 120일선 터치는 조만간 나올 것으로 보인다. 현재 73,000원인데 95,000원까지 약 25% 이상의 수익을 단기에 노려볼 수 있다. 아직 모든 추세선들이 역배열이기 때문에 정배열을 돌리기 위해서는 위아래 급등락을 보이면서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격이 큰 이평선 간의 그 공간 만큼을 수익낼 수 있기에 매력적이다.

브레인즈컴퍼니, 위세아이텍

하지만, 무섭다. 주가가 너무 급등했고 아직도 비싸 보인다. 코난테크놀로지에서 단기 25%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해도 손이 안 나간다. 그래서, 이들 대장 주 그룹 보단 좀 더 많이 빠진 주가 바닥의 낙폭과대주를 보게 된다. 절대로 잃지 않는 낙폭과대주다. 앞서 포스팅한 이노룰스 역시 120선까지 30% 수익이 단기에 보인다. 정부에서 AI를 육성한다는 뉴스가 있었다. 다시 이 뉴스가 돌 때가 왔다. 이노룰스는 앞선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오늘은 브레인즈컴퍼니와 위세아이텍을 주목해 보자.

 

대부분의 인공지능 종목들이 적자인데 브레인즈컴퍼니는 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이며 펀더멘털이 좋다. 올 초 정부가 인정한 AI 클라우드 시스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는 뉴스에 급등 한 바 있다. 정부가 인정했다는데 게임 끝 아닌가? 동사는 2011년 설립된 에이프리카는 AI 개발 클라우드 플랫폼(MLOps),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CMP),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서비스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에이프리카의 AI개발 소프트웨어 '치타'는 조달청의 우수제품으로 선정되면서 정부가 인정한 AI기업으로 손꼽힌다. 

차트를 보면 7월 초 120일선을 터치하는 거래량 증가 윗꼬리 양봉이 나온 바 있다. 저점을 높이고 있으니 바닥이다. 바닥을확인하는 방법은 거래량 증가 장대양봉과 저점을 높이는 이중바닥이 있다. 현 주가는 완벽한 바닥이다. 그리고 120일 이평선까지 공간이 크고 앞에서 한번 위꼬리 매물 소화가 있었기 때문에 다시 반등한다면 120선을 최소 터치하거나 돌파 후  순간 급등이 나올 수 있다. 현재 가격에서 최소 10,000원까지 약 16% 나온다. 그리고 이 후가 더 기대가 된다.

위세아이텍은 아직 20일을 안착하는 거래량 증가 양봉이 출회되지 않았고 이중바닥이 완성되지 않아 확인을 해야 하지만 섹터의 흐름상 현재 주가는 바닥일 확률이 크다. 더군나다 낙폭이 크다. 20일선과 60일선과의 공간의 크고 60일선과 120선과의 이격이 역시 크다. 기업 펀더멘털 역시 좋다. 절대 잃지 않는 매수 타이밍이 나온 것이다. 12, 000원 전저점을 손절로 잡으면 8% 정도. 손실은 작다. 하지만 위로 상승할 폭은 크다. 앞서 인공지능 대장주에서 보여주었듯이 120일선 터치는 조만간 나와 줄 것으로 본다. 120일선 까지 대략 16,500원으로 본다면 27% 수익률이 나온다. 여기서 매매 스킬이 필요하다. 장 중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60일선, 120선까지 올라간다면 윗꼬리 출회될 확률이 큼으로 반드시 분할 매도로 수익을 챙겨야 한다. 아직 추세가 역배열이기 때문이다. 역배열에서는 윗꼬리가 출회되면서 물량 소화를 해야 한다. 바닥권에서 윗꼬리가 몇 번 나와 주면서 이평선이 뉘어지게 되면 향후 이격이 좁아지면서 수렴을 하게 되고 그다음 정배열도 접어들면서 주가는 상승추세를 타게 된다. 위세아이텍은 아직 한 번의 윗꼬리조차 나오지 않았다. 브레인즈 컴퍼니나 이노룰스 처럼 최소 한번의 윗꼬리는 나와야 하지 않는가? 

 

정리하자면, 첫째, 바닥에서 거래량증가 양봉이 나오면 바닥이다. 또는 이중바닥을 만들어도 바닥이다. 바닥 확인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둘째, 역배열 이평선간의 이격을 확인한다. 이격이 클수록 좋다. 이노룰스가 이격이 크다. 참고. 장중 거래량이 커지면서 급등을 할 경우 60일, 120선 이평선은 저항으로 작용한다. 거래량이 오전부터 크게 터지면 60일선을 돌파하면서 120선 터치도 가능하다. 이때 분할 매도로 수익을 챙겨야 한다. 홀딩하면 안 된다. 역배열이기 때문에 등락 혼조가 나와야 한다. 일단 당일 급등 윗꼬리의 무조건 분할 매도로 수익을 챙기는 것 기억하자! 이것이 절대 잃지 않는 낙폭과대주에서 수익을 챙기는 기법이다. 순발력이 팔요하긴 하다. 손가락이 빠를수록 이익률이 크다.

 

절대 잃지 않는 낙폭과대주 매매 꿀팁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눌러주는 것은 매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