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리뷰

지엔씨에너지 주가는 어디까지?

by 두란 2024. 4. 10.
반응형

삼성물산이 데이터 센터 사업에 뛰어들면서 국내 비상발전기 1위 업체인 지엔씨에너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동사의 향후 주가 분석에 대한 브리핑 시작합니다.

지엔씨에너지

 

동사는 1989년에 설립되어 2013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사업부문은 비상 및 상용 발전사업, 열병합발전사업, 바이오가스발전사업, 환경설비 설계 및 시공, 연료전지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AI 성장에 따른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수요 확대 모멘텀으로 향후 주가 레벨업이 기대됩니다.

지엔씨에너지 사업 내용 참조
지엔지 에너지 기업실적 분석 참조

 

실적을 보면 2022년 영업이익이 61억 원에서 110억 원으로 약 80% 상승하였고 시가총액은 금요일 기준 1,322억 원으로 영업이익 110억 원 대비 적정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향후 실적 성장성을 감안한다면 현재 가격도 저평가 구간 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시세 및 주주현황

 

코스닥 주가 상승률 대비 다소 높은 퍼포먼스를 보이고 있어서 주도주의 성격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주가 급등의 뉴스를 살펴보면 데이터 센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삼성물산, GS건설, SK 등 대기업에 필수 시설로 동사의 비상발전기가 간택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가의 흐름을 기술적으로 분석해 보면 

지엔씨에너지 일봉차트

 

작년 6월 고점을 7개월 간의 긴 박스권에서 돌파시킨 뒤 5일선을 타고 있습니다. 4000원에서 8000원대 까지 단기 100%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데 이런 식의 흐름을 보인 주식으로 최근에 유리기판 대장주인 필옵틱스, 와이씨켐 같은 종목이 있었고 작년 말 올 초엔 온디바이스 대장주 제주반도체, CXL 대장주 네오셈 등이 있었습니다.

 

앞 선 주식들의 사례를 볼 때 이렇게 단기 5일선을 타고 시세가 분출된 종목은 보통 300~500%까지 상승하는 경우가 있어 동사의 주가 역시 기대감을 가져 볼 수 있습니다. 단, 소형주이기 때문에 소액으로 접근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10일선 이탈 시 손절한다는 원칙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월봉일 보면,

지엔씨에너지 월봉 분석

 

주가의 상단과 중심, 하닥축의 가격이 3000원 단위로 움직이고 있고 금번 상승은 평생 처음 나온 가격대 이자 주가 레벨업의 지점입니다. 이 주식의 생태 상 3000원 단위로 움직인다면 9,500~10,000원이 단기 고점이 예상되나 만약 여기서 적당한 조정을 받고 잘 지지해 준다면 더 큰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전력기기주가 대장주로 가면서 전선주들도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원전선, 가온전선 등의 종목들도 5일선 급등주로 향후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