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리뷰

필라델피아 반도체의 급반등 (핫 테마주, 6월28일 관심종목)

by 두란 2023. 6. 28.
반응형

오늘 새벽 미국 증시는 나스닥 13,555p로 1.65% 상승, 다우 산업 33,926P로 0.63% 반등에 성공 하였습니다. 특히, 엔비디아 외 빅테크 주요기업들 반등하며 필라델피아 반도체의 급반등을 이끌었고 국내 시장 오늘 반등을 예고 하고 있습니다. 어제의 핫테마주, 6월 28일 관심종목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급반등 

코스피 2,581.39p, 코스닥 874.14p 소폭 하락하였지만, 연결 선물 지수는 계속 언급한 강력한 지지인 340p를 깨뜨리지 않으며 341.55p로 마감하였습니다. 주도주 삼성전자 및 포스코홀딩스가 어제도 상승하며 지수 방어를 해주었고 다만, 셀트리온 3형제의 급락으로 제약주의 반등세는 더딜 것으로 보입니다. 상승종목 코스피438개, 코스닥 653개 하락종목 코스피 434개, 코스닥 831개로 코스닥의 하락종목이 약 200개 정도 많았지만 대체로 얕은 조정으로 끝난 종목들이 많았습니다. 외국인 수급은 코스피 1,082억원, 코스닥 2,224억원, 선물 7,826억원을 매도 했지만 외국인들은 금, 월, 화 3일 동안 선물을 7,000억원씩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며 선물로 장난치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외국인들은 약 12조원의 현물을 매수 했기 때문에 선물을 팔게 되면 손해를 보기 때문에 다시 오늘 선물을 급히 사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핫 테마주

바이든 "52조원 투입해 2030년까지 초고속 인터넷 실질적 전국" 소식에 와이어블이 상한가를 기록 그외 기가레인, 알에프텍이 급등했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이슈가 3거래일 지속 되면서 카페24가 또다시 상한가를 기록하며 폭등을 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커머 테마는 없다가 새로 생긴 테마로 보입니다. 그 외 과거 보안주 대장이었던 드림시큐리티가 역배열에서 급등을 해주었습니다. 역배열에서 거래량을 터뜨리며 추세를 전환시키는 종목들은 별 5개 체크하면서 잘 봐야 합니다. 재건 이슈는 연말로 갈 수록 더욱 뚜렷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종목들이 확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재건 시  가장 많은 돈이 들어갈 섹터가 철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제는 신스틸, 동국홀딩스, 동국제강이 급등을 했는데 철강 테마는 하이스틸, 금강공업 등이 강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외 인프라,통신주들도 반등을 보였습니다.  의료AI, 의료기기 테마도 루닛을 필두로 비스토스, 마크로젠 등이 주도주급으로 상승 중인데 마크로젠이 바닥에서 거래량을 터뜨리면서 이틀동안 50%넘는 상승류를 보이고 있습니다. 제약주에 이런 바닥 패턴 주가 많으며 언제든지 뉴스가 터지면 급등을 할 수 있어서 급등전 거래량 증가의 시그널이 있는 종목들은 관심있게 봐야 합니다.

6월 28일 관심종목

여기서 기법 꿀팁을 드리면 역배열 주식이 가격 조정을 끝내고 옆으로 박스권을 그리면서 횡보하다가 거래량이 서서히 증가하면서 이평선이 밀집될 때 급등 할 수 있으며 시세가 크게 터지기 때문에 이런 종목들을 잘 발굴해야 합니다. 예로 흥아해운 차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칩 관련 4인방 중 에이디테크놀로지는 눌림시 매수 가능하며, 로보 섹터 주식은 중기 매수 양호합니다. 로보티즈 기준 주봉이 지지권에 있으며 에스피시스템즈는 차트가 깨지지도 않았고 로봇 대장주 역할을 해주고 있습니다. 싸이맥스 같은 종목이 현재 에너지를 모으고 있는데 삼성관련주이며 펀더멘탈이 좋은 주식입니다. 오늘부터 국내 시장 반등이 예상되는 가운데 그동안 조정 받았던 삼성SDI 및 포스코퓨처엠 등 대형 주식들의 반등이 예상되고 이들이 받쳐주면 중소형주 중에 먼저 조정 깊게 받은 배터리 종목들의 급반등이 예상됩니다. 차트가 좋은 것은 엔켐이며, 씨아이에스, 아모그린텍 등도 양호합니다. 반도체 종목들은 오늘도 대장 역할을 하면서 순환매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고 에스티아이는 어제 15,000원대를 주었는데 다시 반등권입니다. 삼성전자 지분을 갖고 있는 원익IPS 및 디엔에프 종목 역시 눌림 매수 한다면 양호한 수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